고객 서비스

언론보도

신경성형술, 허리질환 통증 개선 기대
신경성형술, 허리질환 통증 개선 기대

  ▲ 상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3.12.12조회수55
노인성 요부 변성 후만증 '꼬부랑 할머니'...혹시 나도?
노인성 요부 변성 후만증 '꼬부랑 할머니'...혹시 나도?

▲ 상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골에 가면 허리가 꼬부라져 있는 할머니를 쉽게 볼 수 있다. 정확한 질병 이름은 '노인성 요부 변성 후만증'이다. 다소 생소하지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이며 요추란 허리를 말하고, 변성이란 나이가 들어 발생하는 퇴행성변화,  후만증이란 척추가 구부정하다는 뜻이다.   증상은 처음에는 똑바로 서 있을 수 있지만 걷거나 서 있다 보면 허리가 점점 앞으로 숙여지고 엉치에 통증이 발생한다. 허리를 숙이고 설거지나 오래 서있는 경우 한 쪽 팔을 집게 되며 걸을 때 허리가 숙여지고 무릎이 굽어지는 특징을 보인다.   노인성 요부 변성 후만증의 원인은 뼈라고 생각하지만, 뼈의 문제가 아닌 근육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출처: [뉴스-이슈] 노인성 요부 변성 후만증 '꼬부랑 할머니'...혹시 나도? - 라온신문(raonnews.com/news/)

작성일2023.12.06조회수35
운동 중 허벅지 뒤에서 '뚝!' 소리 나면, 햄스트링 부상
운동 중 허벅지 뒤에서 '뚝!' 소리 나면, 햄스트링 부상

  최근 일반인들의 스포츠 활동 증가로 근골격계 손상 환자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는 후방 대퇴부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환자가 드물지 않게 있는데, 운동 중 또는 운동 후 후방 대퇴부 통증은 햄스트링 손상과 연관이 있다. 햄스트링은 엉덩이 근육과 함께 몸통을 곧게 세우고 무릎과 발의 정렬을 지나 골반을 뒤로 잡아당겨 주는 역할을 한다. 대퇴이두근, 반막양근 그리고 반건양근 등 3개의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관절의 신전 기능뿐 아니라 슬관절의 굴곡 기능에도 관여한다.  햄스트링에 과도한 부하가 가해지거나 햄스트링이 과하게 늘어날 경우 손상이 일어나게 되는데, 손상이 오면 대개 고관절 및 슬관절의 움직임에 영향을 준다. 분당척병원 관절외과 전태현 원장은 "관절의 움직임이 제한된 상태에서 근육에 과도한 편심성 수축(늘어나는 힘, 부하)이 가해지거나,  스트레칭을 하지 않아 관절의 유연성이 떨어진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근육이 과도하게 늘어날 경우 손상이 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면 전력 질주 중 발을 디딜 때 가속상태가 줄어들면서 근육에 과도한 편심성 수축이 가해지는 경우 또는 체조와 같은 운동에서  근육에 과한 신전이 가해질 경우 햄스트링 손상이 올 가능성이 높다. 출처 : [문화·사람-건강·여행-건강 1분팁] 운동 중 허벅지 뒤에서 '뚝!' 소리 나면, 햄스트링 부상           -뉴스버스(newsverse.kr)

작성일2023.12.05조회수50
허리통증, 신경성형술 등 비수술 치료 적용 시 유의할 것은
허리통증, 신경성형술 등 비수술 치료 적용 시 유의할 것은

▲ 상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척추는 우리가 생활하는 부분에 있어 뿌리 역할을 하는 부위이다. 물건을 들어 올리거나 달리기를 하는 경우, 몸이 폭발적으로 힘을 쓰는 상황에서 척추부터 힘을 주며 동작이 시행된다.   그렇기 때문에 척추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 단순한 동작을 취하는 부분에도 통증이 발생하며 이를 신경 쓰다 보면 아무것도 하기 힘든 상황까지 이를 수 있다.   출처 : [전문칼럼] 허리통증, 신경성형술 등 비수술 치료 적용 시 유의할 것은[채민철 원장 칼럼] - 미디어파인 (https://www.mediafine.co.kr/)

작성일2023.11.30조회수42
허리디스크를 극복하기위한 치료 방법은?
허리디스크를 극복하기위한 치료 방법은?

  허리디스크를 극복하기 위한 치료 방법은? 만성적인 허리통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퇴행성 변화와 운동 부족으로 인해 허리를 지지하는 근육이 약화된 것을 허리 통증의 주요 원인으로 꼽는다.   허리디스크는 척추뼈와 뼈 사이의 구조물인 디스크가 탈출된 증상으로 잘못된 자세 습관, 무리한 운동, 비만 등으로 현대인들이 겪는 만성질환 중 하나로 디스크가 외부의 큰 충격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튀어나오게 되면 염증이 생기고 신경을 눌러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출처 : [칼럼·인터뷰] 허리디스크를 극복하기 위한 치료 방법은? - 헬스인뉴스 (healthinnews.co.kr)

작성일2023.11.29조회수37
목 어깨통증 달고 산다면… 근막통증증후군 신호
목 어깨통증 달고 산다면… 근막통증증후군 신호

▲ 상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자리에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공부를 하는 학생이라면 어깨나 목 근육이 뭉쳐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가벼운 근육통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 목과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다양하고 그 중 목에서 어깨로 내려오는 부위가 딱딱하게 뭉쳐 심한 통증이 발생한다면 근막통증증후군을 의심해야 한다.근막통증증후군이란 근육에 존재하는 통증 유발점으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이나 자율신경 증상을 말한다. 흔히 어깨나 목쪽의 근육이 뭉치면서 발생한다고 알고 있지만 통증의 전신의 모든 근막에 발생할 수 있으며 자극이나 근막을 누를 때 통증이 심하다.출처 :  

작성일2023.07.12조회수79
요통환자에게 필요한 일상생활 속 자세 관리는?
요통환자에게 필요한 일상생활 속 자세 관리는?

  사람이 반듯하게 서고 걸을 수 있는 것은 척추 덕분이다. 척추를 구성하는 뼈와 관절, 디스크 등은 각각의 역할을 통해 인체가 지탱되며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렇다 보니 뼈나 관절, 디스크에 이상이 생길 경우 생활에 큰 지장을 끼치게 되며 오래 방치하면 요통과 불편이 커질 수 있다.바르지 못한 자세는 척추에 무리를 주고 척추통증과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며 퇴행성 변화를 촉진하는 요인이 된다. 허리디스크의 경우, 노화로 인해 추간판이 탈출하는 것도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구부정한 목과 허리의 자세가 불안정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디스크가 이탈하고 신경을 압박하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 척추의 신경관이 좁아지는 척추관협착증도 운동 부족이나 신체 불균형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어, 평상시 꾸준하고 적절한 운동과 바른 자세에 신경 써야 한다.

작성일2023.03.17조회수126
치료되지 않는 만성두통, 알고 보니 경추성 두통?
치료되지 않는 만성두통, 알고 보니 경추성 두통?

▲ 상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통은 살면서 한 번 이상은 경험하게 되는 증상이다. 이러한 두통이 지속해서 발생하면 약물 투여 등 꾸준한 치료에도 호전이 없는 경우 거북목, 목디스크, 과로, 운동 부족 등이 원인이 되는 경추성 두통을 의심해 봐야 한다.경추성 두통은 보통 뒷머리나 한쪽 머리 등 국소적인 두통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개 통증은 편측으로 발생하며 어깨, 목, 등 쪽의 통증이 동반하기도 한다. 두통이 있는 쪽 눈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고 귀울림, 어지러움, 손발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출처 : 바이오타임즈(http://www.biotimes.co.kr)

작성일2023.03.17조회수109
허리통증, 비만과의 직접적인 관계가 있나요?
허리통증, 비만과의 직접적인 관계가 있나요?

▲ 상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최근 서구화된 식습관, 오랜 시간 앉아있는 생활습관, 재택근무 등의 사회적 변화로 인해 비만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척추는 체중의 약 60%를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면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1. 비만으로 인한 척추 문제는?특히 복부비만인 경우에는 몸의 무게중심이 앞쪽으로 쏠려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기 어려워집니다. 또한 걸을 때는 상체가 뒤로 젖혀지게 되어 척추가 활처럼 휘어지기도 합니다. 척추가 튼튼할 때는 이를 버틸 수 있지만, 누적되어 쌓이면 척추가 점차 약해져 무리가 가게 됩니다.이외에도 비만으로 인해 내장지방이 증가하는 경우, 장기를 담고 있는 복강의 압력이 높아져 척추뼈 사이의 추간판에 가해지는 압력이 커지게 되기도 합니다.출처 : [건강Q&A] 허리통증, 비만과의 직접적인 관계가 있나요? - 데일리팝 (dailypop.kr)

작성일2022.12.20조회수147
무지외반증,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무지외반증,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발은 신체의 가장 하단에서 지면과 접촉하는 부위로, 여러 개의 뼈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아치를 이루고 있다.  보행 시 신체의 하중을 올바르게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발 모양의 작은 변화에도 큰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다. 앞볼이 넓어져 신발이 불편해지고, 발 하중 분배의 변화로 엄지 발가락 외에 다른 발가락 및 발바닥의 통증도 야기시킨다.  [출처] 무지외반증,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 스포츠경향 | 뉴스배달부 (khan.co.kr)

작성일2022.12.20조회수132
허리 치료 받았는데 디스크가 아닌 이상근증후군?
허리 치료 받았는데 디스크가 아닌 이상근증후군?

 대부분 허리통증 및 다리저림이 나타나면 대표적인 척추 질환인 허리디스크를 떠올린다.   이 이상근이 과도하게 긴장하거나 비대해지면 좌골신경을 압박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다리로 뻗치는 저림과 통증이 나타난다.  

작성일2022.12.02조회수127
분당척병원, SDC 성남도시개발공사와 건강지킴이 MOU 체결
분당척병원, SDC 성남도시개발공사와 건강지킴이 MOU 체결

분당척병원은 지난 25일 SDC 성남도시개발공사와 건강지킴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SDC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성남시의 발전을 위한 도시공영개발을 통해 성남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는 공사로 이번 협약은 우리민주노동조합 소속 임직원의 건강복지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양 기관은 우대 혜택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출처] 분당척병원, SDC 성남도시개발공사와 건강지킴이 MOU 체결 (geconomy.co.kr)        분당척병원, SDC 성남도시개발공사와 '건강지킴이' MOU 맺어 < 기타 < 뉴스 < 기사본문 - 메디소비자뉴스 (medisobizanews.com)

작성일2022.10.31조회수212
허리디스크, 운동은 치료 효과가 있을까?
허리디스크, 운동은 치료 효과가 있을까?

  ▲ 상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장시간 좌식생활에 익숙해진 현대인들이 건강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평소 잘못된 자세는 당장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신체의 불균형을 야기하고,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는 통증은 질환에 취약한 몸 상태를 만든다. 허리 통증은 몸의 중심인 척추와 주변 인대, 근육 조직 등에 문제가 생기면서 유발되는데, 대표적인 질환은 허리디스크이다.   허리디스크는 현대인의 고질병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나타나는 척추질환이다. 추간판탈출증이라고도 불리는 허리디스크는 척추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튀어나오면서 신경을 누르면서 통증 등의 문제를 일으킨다. 주된 원인은 노화에 의해 디스크가 탈출하는 것인데, 2~30대 젊은 층의 경우 잘못된 자세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허리를 구부정하게 숙이거나 다리를 꼬는 등 바르지 못한 자세를 취하기 때문이다. [출처] 허리디스크, 운동은 치료 효과가 있을까? (mdtoday.co.kr)

작성일2022.10.27조회수163
무릎 연골 찢어지는 반월상 연골 손상, 여러 가지 고려해 치료 결정해야
무릎 연골 찢어지는 반월상 연골 손상, 여러 가지 고려해 치료 결정해야

▲ 상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축구나 농구, 테니스 등 활동량이 많고 격렬한 운동을 하여 무릎 부상을 당하거나 타박상으로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일이 종종 있다. 초기에는 단순 타박상으로 생각하여 안정을 취하거나 소염진통제를 이용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무릎 통증이 지속되거나 불안정감이 발생한다면 단순 타박상이 아닌 반월상 연골 파열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출처] [양병세 원장 건강칼럼] 무릎 연골 찢어지는 반월상 연골 손상, 여러 가지 고려해 치료 결정해야 < 전문가칼럼 < 칼럼·인터뷰 < 기사본문 - 헬스인뉴스 (healthinnews.co.kr)

작성일2022.10.05조회수181
'이제 수술은 선택' 목·허리디스크 비수술요법으로 충분
'이제 수술은 선택' 목·허리디스크 비수술요법으로 충분

▲ 상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화나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자세 등의 영향으로 목과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사람들 대부분은 구부정한 자세로 목을 쭉 빼고 모니터나 핸드폰을 장시간 보는 등 잘못된 자세나 습관 때문인 경우가 많다. 바르지 못한 자세를 지속하면 신체 균형이 무너져 결국 통증까지 발생한다. 나아지겠지하고 방치했다간 추간판탈출증 즉, 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다.디스크란 척추 뼈 사이에 존재하는 추간판(디스크)이 손상돼 그 속의 수핵이 삐져나와 척추신경을 눌러 목과 허리의 통증을 유발한다. 잘못된 생활 습관과 자세 외 외상이나 노화로도 발생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 강도가 심해지고 범위가 확대된다.[출처] '이제 수술은 선택' 목·허리디스크 비수술요법으로 충분 - 메디칼트리뷴 (medical-tribune.co.kr)

작성일2022.10.05조회수222